이전 글에서는 이시가키 가는 방법과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였습니다. 비행기를 타고 이시가키 섬에 도착하셨다면, 이제부터 본격적인 여행을 위해서 이시가키 교통편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섬에서 버스와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시가키는 일본의 최서남단에 있는 섬으로 당연히 지하철이나 나하시에 있는 유이레일 같은 모노레일은 없습니다. 오로지 버스, 택시, 렌터카, 오토바이, 자전거와 같은 수단을 이용하여 섬 내 여행을 즐겨야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버스 이용 방법과 버스 할인 티켓, 이시가키 택시 요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이시가키는 어떤 섬이며, 이시가키에 가기위한 항공편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목차의 '더보기'를 눌러 '바로가기'를 통해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탄. 이시가키 교통편

  • 버스, 택시 이용방법

 

이시가키 여행 목차로 돌아가기

 

 

공항에서 시내까지 버스 이용 방법

공항에서-시내까지-버스노선

이시가키 공항에 도착하면, 터미널 출입문을 나서자마자 일반버스와 공항리무진 버스 승강장이 있습니다. 사람들을 따라나가면 바로 찾을 수 있으니 어렵지 않습니다. 이시가키를 찾는 여행객이라면 거의 모든 숙소가 이시가키항 낙도 터미널이 있는 시내에 있기 때문에 시내방향을 향하는 버스를 타게 됩니다.

 

이시가키 버스는 탑승할 때 요금을 내는 것이 아니라 탑승 시 티겟을 받고 내릴 때 티켓과 함께 요금을 내는 방식입니다. 때문에 미리 요금을 준비하지 마시고 내릴 때 티켓과 해당 요금을 요금통에 넣고 내립니다. 이때 서툰 일본어로 요금을 정산해야 하기에 나로 인해 요금정산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조바심은 필요 없습니다. 승객과 기사분 모두 아무도 느려 터진 나의 행동에 신경 쓰지 않습니다. 여기는 이시가키 이니까요.

 

공항↔낙도 터미널 버스 이용정보

이용구간 버스요금 소요시간 배차간격
공항-낙도터미널 540엔 약 30분 30분

※ 일반 버스나 공항리무진이나 요금은 동일하므로 어떤 버스를 타도 상관없습니다.

 

 

 

 

주요 버스 정류장

시라호-정류장

버스를 타면 공항 앞 삼거리에서 좌회전을 해야 시내방향으로 갈 수 있습니다.  매 정류장마다 버스기사가 정류장 안내 방송을 하고, 내부에 노선표가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이시가키가 초행인 분들을 위해 버스가 지나가는 정류장을 사진으로 담아 봅니다. 버스는 시라호 정류장을 지나 시내 초입인 오하마를 향해 달립니다.

 

돈키호테-산에이-정류장

이시가키에는 없었던 돈키호테가 2019년에 생겼네요. 버스는 돈키호테 정류장을 지나 이시가키 최대의 쇼핑센터인 산에이(サンエー) 정류장을 경유합니다. 산에이(サンエー)에는 대형마트인 맥스밸류와 일본 전통 가정식 백반 식당, 맥도널드와 각종 쇼핑시설이 집중되어 있는 지역입니다. 관광객들은 여행 마지막 날에 반드시 들르게 되는 곳입니다.

 

시내-교차로-및-이시가키항-종점

730 교차로입니다. 2차 대전 종전 후 이시가키는 미국이 통치하다가 일본으로 넘겨주면서 미국식 스타일인 우측통행이 일본식 스타일인 좌측통행으로 바뀐 날이 7월 30일입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730 교차로에 기념석을 세우고 이름을 부여했다고 하네요. 이 교차로를 지나면 마지막 종착지인 이시가키 낙도 터미널 정류장에 도착하게 됩니다. 

 

 

버스 할인 티켓 이용 방법

버스표-1일권-5일권-프리패스

이시가키 여행을 하는데 주로 버스를 이용할 계획이라면, 프리패스 티켓을 추천합니다. 보통 버스요금은 편도 500엔 정도이지만, 24시간 동안 자유롭게 탈 수 있는 프리패스가 1,000엔, 5일간 프리패스가 2,000엔 정도 하므로 훨씬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리패스는 버스터미널 창구 또는 모든 노선의 차내에서 버스기사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므로 버스 여행자라면 프리패스를 강력 추천합니다.

 

 

 

 

택시 이용과 요금

공항과-시내를-주행하는-택시

여행 짐이 많다면 이시가키 택시를 타는 게 편한데, 이시가키는 역시 일본이라서 택시요금이 비싼 편입니다. 그렇다고 일본의 대도시만큼은 아니지만, 기본요금이 460엔으로 더운 여름에 짧은 거리를 택시로 이용한다면, 여행객에게는 부담되는 금액입니다.

 

공항 ↔ 낙도 터미널

공항에서 이시가키항 낙도 터미널까지는 약 15km 거리로 25분 정도 소요되며, 요금은 3,000엔 정도 청구됩니다.

공항에서-시내까지-택시비

 

낙도 터미널 ↔ 카비라만

시내에서 카비라만 관광을 위해 택시를 탄다면 거리는 약 18km로 30분 정도 소요되며, 요금은 3,500엔 정도 청구됩니다.

시내에서-카비라까지-택시비


공항 ↔ 카비라만

숙소를 카비라만에 예약을 했거나, 공항에 도착해서 카비라만 관광을 하기 위해 택시를 탄다면, 거리는 25km이며 35분 정도 소요되고, 요금은 4,500엔 정도 청구됩니다.

공항에서-카비라까지-택시비

 

이상으로 이시가키 교통편을 포스팅하면서 버스 이용 방법과 택시 이용 방법에 대해 정리해 드렸고, 다음 시간에는 렌터카 렌탈 및 이용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 이시가키 여행 글 모음 ▼▼▼

이시가키 가는 방법, 항공권 정보

 

[오키나와 여행] 2탄 : 이시가키 가는 방법, 항공권(feat. 일본여행)

이시가키 가는 방법은 어떨까요? 일본 본토와 오키나와 나하, 대만과 홍콩을 경유하는 이시가키 항공편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팁으로 일본에서 이시가키에 가는 항공권은 같은

owolf9310.tistory.com

이시가키는 어떤 곳일까?

 

[오키나와 여행] 1탄 : 이시가키 섬 여행, 이시가키는 어떤 곳일까? (feat. 일본여행)

일본에서 최서남단에 위치한 이시가키 섬(石垣島, Ishigaki-jima)은 일본 오키나와현에 소속된 야에야마 제도(八重山諸島)의 수많은 섬중에 하나입니다. 한겨울에도 영상 20도 안팎으로 온난한 

owolf9310.tistory.com

썸네일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